본문 바로가기
세미나학술회의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외교전략센터 개소식 개최 외교전략센터 작성일 2020-03-05 조회수 844
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

이메일 보내기

* 모든 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.

* 받는 사람 이메일
* 컨텐츠 주소
* 제목
* 메시지
□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는 3월 4일(화) 외교전략센터 현판식 및 개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.
 
   ※ 동 외교전략센터는 국제정세의 급속한 변화에 따른 다양한 도전과 외교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한국의 외교전략 구축 및 외교 의제와 정책 발굴 및 관련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국책연구기관인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에 설립하게 되었다.

 


□ 외교전략센터는 ▲ 미·중 전략경쟁 시대 안보, 경제, 기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하는 위험과 위기요인을 식별하고 대응 기준과 지침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할 것이며, ▲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관련 주변국과의 지식공동체 구축 및 동북아 안보 아키텍쳐 구축과 관련한 연구, ▲ 중견국 외교전략, 세계여론 및 전략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, ▲『동북아평화협력플랫폼』의 주요 사업인 「동북아평화협력포럼」연내 개최 등 정부의 역내 다자대화와 협력 추진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.


□ 이번 개소식은 김준형 국립외교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오영주 외교안보연구소장과 담당 교수진이 현판식을 거행하는 순서로 진행됐다. 동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외부인사 초청 없이 간소하게 진행됐다. 끝.


 
다운로드
메뉴 담당자 정보 안내
메뉴담당자연구행정과 전화02-3497-7762